◈
공지사항과 백업 이외의 글을 올리게 될 줄은 몰라서 저도 약간 놀라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다른 게 아니고 꾸준히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놀랐는데... (딱히 새로 번역을 하거나 하는 게 아님에도....)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들러 주시는 것 같아서, 앞으로의 일정에 대해 간략하게라도 적어볼까 합니다.
1. 번역에 대하여
현재 새로운 번역도, 백업도 올라오지 않는 것은 중섭을 그만둬서(...)가 아닙니다. 덕생도 현생도 조금 지쳐서 번역은 미뤄두고 잠시 휴식을 취하고 있는 것 뿐이에요. 임시 저장함에는 아직도 쌓여있는 번역이 두개..... 세개..... 그렇습니다.
약간만 더 휴식을 취한 후, 한참 미뤄두었던 번역을 마치면 '난서의 대천사' 루트 번역을 약간 수정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를 만들기 이전 급하게 번역한 것의 백업본이기 때문에 오타가 많고, 오역도 조금 있고, 서식상의 문제도 있기 때문에.... 또, 너무 오랫동안 '환채의 문' 번역을 미뤄 두기도 했으니까요. 수첩의 내용을 왜 백업해두지 않았을까, 하는 후회가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난서의 대천사', 그리고 '쌍성의 광상'의 경우 정규 엔딩 스크립트까지 번역을 모두 마치면 종말 스크립트를 백업할 계획입니다. 마음 같아서는 후다닥 끝내고 싶지만, 루트 번역의 경우 기력도 시간도 상당히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저도 언제가 될 거라고 딱 집어 말씀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네요. 늦어도 4월까지는 얼추 정리가 끝나지 않을까, 추측할 뿐입니다.
2. 백업에 대하여
한국 서버 기준 신 루트, 덧없는 세계의 경상 스크립트를 백업 준비중입니다. 번역본을 타이핑하는 것임에도 시간이 꽤나 많이 필요할 듯 싶습니다. 억겁의 절향, 온천 이벤트, 그리고 지난 여름 이벤트와 설 이벤트, 로맨틱 화이트 등 백업하고 싶은 스크립트는 많이 있으나.... 언제 어느 스토리가 백업될지는 저도 확신이 없어요. 섭종해도 제가 백업해둔 스토리가 쫌쫌따리 백업됩니다.
기존 공지사항에서도 언급되었듯, 모든 스크립트가 백업되지는 않습니다. 백업에 기준이 있다면 '제가 백업하고 싶은 스크립트'가 되겠지요....
3주년 이벤트 스크립트의 경우 현재 전체공개로 전환해 두었습니다. 특별히 불미스러운 일이 없다면 중국 서버의 이벤트 스크립트의 경우 전체공개를 사용할 예정이오니 (찾아 주시는 분이 계시다면) 모쪼록 편안히 즐겨 주시면 기쁠 것 같아요.
3. 앞으로의 근황
조금... 고민 중에 있습니다. 번역을 수정하거나 했을 때 따로 알려드리는 편이 제 마음도, 여러분의 확인도 조금 편할 것 같긴 해서 따로 근황 카테고리를 만들었지만..... 제 변덕으로 어느 날 갑자기 없어질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제가 새로운 근황을 적든, 아니든 공지사항을 포함한 모든 게시글은 모르는 사이 조금씩 수정되고 있습니다. 다음에 와서 확인해 주시면 또 달라져 있을지도 몰라요 :)
◈
미흡한 수준임에도 꾸준히 찾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미 시기가 늦어버렸지만 새해에도 건강하시길, 또 접경도시에서도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공지사항 > 근황' 카테고리의 다른 글
210529. 앞으로의 운영에 대하여 (0) | 2021.05.29 |
---|